top of page
베리타스알파

EBS 소프트웨어 '이솦'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에서 만난다

디지털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나누는 EBS 부스, 다양한 교육서비스 전시/체험


EBS는 '2023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EBS 부스를 운영하고, EBS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만든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플랫폼 'EBS 이솦'을 소개한다./사진=EBS 제공



[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EBS는 3일과 4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 10홀에서 '2023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2일 밝혔다. EBS는 '2023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EBS 부스를 운영하고, EBS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만든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플랫폼 'EBS 이솦'을 소개한다.


'이솦'은 전 국민 누구나 코딩, 소프트웨어, 인공지능을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축된 교육플랫폼이다.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활용하여 제작한 '달려라! 펭수', '구해줘! 펭수' 등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는 '게임형 실습 콘텐츠'와 더불어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관련 강의 콘텐츠와 영상 콘텐츠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솦'은 교육부와 구축한 교사지원센터를 통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개념을 다루는 학교 수업에서 교사가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자료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EBS 부스에서는 '이솦'과 더불어, 인공지능 영어 말하기 시스템 'AI펭톡', 인공지능 단계별 학습추천 시스템 'AI단추', 한화와 공동 개발한 교육용 메타버스 '위캔버스', 소프트온넷에서 개발 중인 'AI 실습 콘텐츠' 등 EBS의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EBS 부스는 '디지털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나누는 공간'을 컨셉으로 아테네 학당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미디어 아티스트 '김재욱' 작가의 아름다운 미디어월 작품을 통해 공간과 예술작품의 조화를 통해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SW교육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행사로, 1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 학교가 참여하여 대한민국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선보인다. SW/AI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EBS 이솦'은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 'SW/AI 혁신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사원문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