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듀동아

EBS, 미디어아트 ‘LINK’전 23~27일 개최


EBS는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을 맞아 5월 23일(수)부터 27일(일)까지 5일간 문화비축기지 T4복합문화공간에서 미디어아트 ‘LINK’전을 진행한다.

EBS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 기획한 이번 전시는 산업화 시대의 상징인 석유비축기지에서 미래의 친환경 시민 공간으로 탈바꿈한 문화비축기지의 장소의 의미성을 바탕으로 4차 산업시대에 맞춰 문화예술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가늠케 하는 내용을 선보인다.

△EBS 최원석 △노은주 미술감독 △아티스트 김민직, 김재욱이 함께 기획했으며, 문화비축기지가 상징하는 공간 그 자체와 △키네틱조각 △리플렉션 비디오 △상호반응 설치미술 △사운드 △무빙라이트 등 4차 산업시대의 문화예술교육을 조망하는 미디어아트와 콘텐츠를 선보인다.

무대에 사용되는 보조장치인 무빙라이트를 주체적이며 기계 예술적 몸짓으로 바라본 △‘MLO_Drawing’ △‘MLO_Ring’, 리플렉션 비디오 장치로 전시장 공간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해주는 매개체 역할의 △'Breathe'와 실제 웹 데이터에 기반하여 전 세계에 유통 된 자아정체성을 찾는 △'SPAM', 홀로그램 판낼을 이리저리 흔들며 주변의 빛을 계속 반사, 굴절 시키며 빛으로 된 메시지를 부각한 △‘83’과 △‘Pixcell’을 통해 특정적 모습으로 정의할 수 없는 문화의 의미를 자연에 빗대고 공간에 표현하여 담아낸다.

한편, ‘오래된 미래, 다가올 미래’란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2018 세계문화예술교육 주간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문화예술교육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23일(수)부터 27일(일)까지 서울 문화비축기지 일대에서 진행된다. 국제심포지엄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예술가와 일반 시민이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인 ‘문화예술교육 워크숍’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활용하여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문화예술교육 해커톤’ △문화예술교육 관련 학회 릴레이 세미나인 ‘유관학회 세미나’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에듀동아 이혜민인턴 기자 edudonga1@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기사원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