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매일신문

도슨트와 함께하는 2022 대구국제블루아트페어 개최

25~28일 대구 엑스코 서관 1홀

'도슨트와 함께하는 2022 대구국제블루아트페어'가 25일부터 28일까지 대구 엑스코 서관 1홀에서 열린다.


대구도슨트협회가 주최하고 블루아트페어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회화, 공예, 조각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다.


국내외 80여 개 갤러리가 참여해 부스를 꾸미며 박서보, 이우환, 김창열, 쿠사마 야요이, 무라카미 다카시, 오세열, 박남철, 황제성, 이준기, 김상원, 권산, 장이규, 김태호 등 400여 명의 작가의 작품 4천500여 점이 출품된다.


갤러리 부스 외에 김봉수, 김종선, 우성립, 이후창, 전덕제, 제제 작가가 참여하는 조형특별전과 이상필, 이돈아, 김재욱 작가가 참여하는 미디어아트전도 마련된다.


또한 메타버스전, 대구미술협회전을 비롯해 ▷황제성전 ▷이준기전 ▷권정찬·김정기전 등 초대전도 함께 열린다.


특히 페어 기간에는 도슨트들이 직접 관람객들과 함께 부스를 돌며 투어를 펼친다. 개막일인 25일은 오후 3시, 6시에 진행하며 26~28일에는 오전 11시 30분, 오후 2시, 4시 30분에 진행한다. 개막식에서는 모락 권정찬 작가가 4m 길이 광목에 큰 붓으로 작업을 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명희 대구국제블루아트페어 운영위원장은 "국내는 물론 중국, 미국, 프랑스, 일본 등 우수한 갤러리들이 엄선한 작품과 미디어아트, 조형특별전 등 다양한 기획전시를 준비했다"며 "페어를 통해 예술과 교감하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정 기자 lyj@imaeil.com

 

■기사원문

Comentarios


bottom of page